OAK INTERNATIONAL 로고

전체메뉴

OAK INTERNATIONAL ACADEMIES

해외 가톨릭 사립학교 재단이 직접 운영하는 믿을 수 있는 교육 기관

  1. 입학절차
  2. 학교후기

학교후기

정우현 학생

학생이름 : 정우현

졸업정보 : Oaklawn Academy 졸업생

Oaklawn Academy는 도착한 9월부터 초가을 날씨여서 조금은 추웠지만 이후 계속해서 우리나라 가을 날씨처럼 맑고 청명한 상쾌한 날씨여서 두 달간은 야외활동을 하기에 아주 좋은 날씨였습니다. 오자마자 시작된 외국 학생들과의 학교 생활에 긴장은 되었지만 신부님들과 선생님들께서 친절하게 해주셔서 잘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오전 6시 기상하여 기도로 시작된 하루 일과는 오후 3시 정규 수업 후 체육 활동 및 개인 클럽 활동으로 오후 시간을 보내며 9시30분에는 잠자리에 듭니다. 매주 토요일은 야외 활동으로 이곳 주변에 많은 호수를 낀 국립공원에 가서 낚시, 바비큐 파티, 요팅 등의 활동을 합니다. 겨울에는 무척 추워 시카고, 밀워키, 메디슨, 제인빌 등 주변 대도시의 박물관, 유적, 기념물, 동물원, 미술관 등을 둘러봅니다. 크리스마스에는 이태리 여행, 부활절에는 미국 동부 여행을 하게 됩니다.

 

크리스마스 방학 때에는 학교 친구들과 10일정도 이태리의 로마, 아시시, 폼페이, 피사, 플로렌스 등으로 여행을 갔었습니다. 주로 로마 주변의 토스카나 지방을 둘러보았으며, 무엇보다 크리스마스 다음날 교황청에서 교황 베네딕토 16세님을 직접 뵐 기회를 가진 것은 저에게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큰 영광이었습니다. 성탄 전날 로마 교황청 앞에서 Christmas Urbi et Orbi에 참여하였으며 수많은 나라에서 온 많은 분들과 함께 교황님을 기다리며 가져간 태극기를 펼쳐 열심히 흔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날 교황청 안에 들어가 Papal audience를 통해 교황님을 직접 뵐 수 있는 큰 영광을 가졌습니다.

  

학과 공부를 하면서 농구와 축구는 학교 대표 팀으로 대회에 출전하고, Math 클럽에 선발 되어 학교 대표로 선발되고, 스쿨 밴드에서 베이스 기타를 연습하여 학교 행사와 졸업식 연주회를 하는 등 공부 외에 여러 가지 활동을 무리 없이 다 해 낼 수 있었던 건 매일 아침 미사를 통한 정신 무장과 규칙적인 생활과 매일 하는 운동으로 체력이 단련된 덕분이었습니다.

 

학칙이 매우 엄하며 엄격한 생활 관리에 게임도 T.V 시청도, 인터넷도 할 수 없어 힘들기는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운동을 매일 할 수 있는 것은 참 좋습니다. 공부만큼이나 윤리, 예의 범절, 신앙인으로서의 자세를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힘든 점도 있지만, 무엇보다 자신에게 만족 할 수 있는 생활을 강조하는 분위기 안에서 무엇이든 제가 결정한 후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어도 스스로의 결정을 인정하고 그것에 대해 노력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값진 1년을 OAKLAWN ACADEMY에서 보내고 왔습니다.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2013-05-07 13:18 · 조회 2360